1. 강의에 대한 내 생각 (feat. 잘나가는 서과장)
최근 퇴사를 결심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돈 버는 셀러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잘나가는 서과장 유튜브를 보고 '아~ 이거는 돈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바로 결제하고 수업을 듣고 있다.
(165만원이다..와이프한테 혼났다...ㅠ)
사람마다 체감하는 것은 다르겠지만 평생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160만원이면 싸다고 느꼈다.
생각해보라. 우리는 초, 중, 고등학교를 다녔고 대학을 나오고 심지어 대학원도 나온다.
거기에 얼마나 많은 돈을 섰는가? 못해도 1~2억은 쓰지 않았을까?
근데 평생 돈버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데 천만원, 이천만원을 쓰지 못할 이유가 무엇인가?
비싸다고 하는 엠군님의 강의(1000만원 이상..)도 오프라인 과정이 오픈되었으면 수강하로 갔을 것이다.
앞으로도 새로 배울만한 과정이 있다면, 가서 배울 예정이다. 그리고 계속 공유하겠다.
2. 온라인에서 돈버는 방법
퇴사를 하고 나와서 느끼는 것은 세상에는 돈버는 방법이 참으로 많구나 하는 것을 느낀다.
그리고 이미 시장을 캐치해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세상에 천지이다.
제휴 마케팅 광고, 쿠팡 파트너스, 애드센스, 유튜브, 애드픽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돈 번다.
제휴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1.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 2. 링크생성-간편링크만들기-URL 생성
쿠팡 파트너스 회원을 가입하고 아래와 같이 간편링크를 생성한다.
2. URL 링크를 통해 상품 구매
아래와 같이 링크가 생성되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를 진행하게 되면 총 구매 금액의 3%의 수익이 발생한다.
너무 쉽지 않은가?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 중에 클릭을 통해 쿠팡으로 이동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한 비용은 누군가에게 3%의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
https://www.coupang.com/np/goldbox
그외 뉴스픽, 애드픽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유튜브를 검색하다가 좌측과 같은 화면을 클릭해서 접속한 경험이
있습니까?
누군가에게 클릭당 수익을 창출해주고 있다는 의미이다.
누군가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의 돈을 가져가고 있구나!
이제 부터는 누군가에게 돈을 주지 말고 내가 돈을 받아야 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여러분도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하고 나의 링크를 생성하여 가족, 지인 친구들에게 주고 물건을 사게 해보자!
내 물건만 해당 링크로 사도 3% 할인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단돈 1원이라도 벌게 된다면 그걸로 배운 것이다. 아 돈버는 다른 방법이 있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3. 구매대행을 하는 이유
수 많은 유튜브 및 강의가 있다. 저도 많은 유튜브를 보고 어떤 강의를 들을까 많은 고민을 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구매대행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제가 느끼기에 구매대행은 노력만 하면 Risk 없이 일정 수익은 확정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대량 등록을 통해 10만개, 100만개 상품을 올리면, 매출액 1000만원까지는 올릴 수 있다는 확신을 했다.
그냥 사업자 10개 늘리고 시중의 모든 쇼핑몰에 입점 해서 상품을 수집해서 올리기만하면 된다.
주변에 피자집하시는 분, 커피숍 하시는 분, 음식접 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런 분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 매장을 알아보고 임대계약을 하고, 집기를 사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직접 커피를 내리거나, 음식을 하고, 고객 응대하고, 등 창업을 위해 무수히 많은 시간을 들어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날지 아닐지에 대해 확신을 할 수 없다.
반면 구매대행은 무료로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에 입점을 하고(임대계약), 상품을 업로드 하며(상품 생산),
주문이 들어오면 발주를 내고(물건 판매) 이런 것들이 오프라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도 적게 들고
리스크도 적고, 수익이 발생할 가능성도 훨씬 높다.
세상에 성공 확률 100% 는 없다. 다 상대적인 것이다.
나는 오프라인으로 창업하는 것 보다 구매대행을 통해 창업하는 것이
확률적으로 적은 리스크로 매출을 올릴수 있다고 100% 확신한다.
돈 벌고 성공할 수 있다는 100% 확률이 아닌 내 마음속 100% 확신이다.
그래서 구매대행 시장에 다른 사람들이 많이 안들어왔으면 한다.
나와 그리고 내 주위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권해서 돈벌고 싶다.
여러분 들도 이 글을 읽었으니 내 주변사람이다!
함께 구매대행,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어 소비자가 아닌 판매자의 삶을 살지 않겠습니까?
앞으로 '구매대행으로 돈이 되는지?' , '온라인 시장에서 어떻게 돈을 벌어야 되는지?'
등에 대해 그 과정을 계속 블로그에 올려서 공유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직장을 나와 사업자로서의 여정을 함께 떠나시죠~~!
댓글